@bellicoseotaku
호전적인오타쿠(ノ▼皿▼)ノ

오수 이후 플롯

12
계속 활동하느라 바쁨. 그 사이사이 짬내서 데이트함. 세훈이는 일반인으로서 일상이 조각나고 가이드로서 정체성이 공고해짐. 실전으로 단련된 타입이라 적응도 빠름. 종대와의 유대감이 엷어지고 종대는 세훈이한테서 괴리를 느낌. 사적인 이야기로 이씽의 삶에 대해서 이야기함. 구체적인 배경은 현장으로 활동하러 오라고 호출이 났고, 세씽이 한 시간 정도 일찍 만나서 천천히 이동하면서 대화하는 장면. 세훈이를 만나기 전에 예전 가이드 후보들에 대해서. 한 번 유력한 후보가 있었다가 파토남. 이후 삶에 대해 크게 애착이 없었던 이씽이 몸이 망가지도록 무리하게 능력을 써서 건강이 나빠졌다는 이야기 암시. 현장에 도착함. 위험한 상황은 다 지나갔는데 능력을 사용하던 이씽이 쓰러짐.

13
세훈이 강경하게 가이드를 거부함. 이씽에게도 센티넬을 그만둘 것을 종용함. 드물게 이씽은 화를 냄. 격렬한 싸움. 아무도 말리지 못하고 안절부절못하는 주변사람들. 이씽이 세훈을 자기밖에 모르는 어린애라고 비난하면서 자기 삶에서 센티넬이라는 정체성을 빼앗을 자격이 세훈에게 없다고 말함. 네가 뭔데 라는 표현 들어갈 것. 세훈의 오래된 공포가 발현됨. 이럴 거면 각인을 끊자고 이씽이 말함. 아무 대답도 하지 못하는 세훈.

14
연락도 안 되고 센터에 가지도 않은 채로 시간이 많이 지남. 타오는 걱정하고 종인이는 그런 타오를 말림. 세훈이가 혼자 생각할 시간을 주는 동시에 세훈이 옆에 있어주는 종인과 타오. 센터에서 급한 연락이 오지만 세훈이 받지 않자 종인에게 연락이 옴. 세훈이 종인을 쳐다봄. 소식을 전할 자신이 없는 종인. 어렵게 입을 뗌. ...이씽 형이 습격당했대. 붉은 눈에서 자객이 온 거임. 센터로 미친듯이 달려가는 세훈. 울지 않는다. 이씽은 다행히 능력에도 생명에도 지장이 없음. 잠들어 있는 동안 과거에 대한 꿈을 꿈. 세훈을 만나기 전의 자기 삶에 대해서. 세훈과 마주치던 날의 기억에 대해서. 유력한 가이드 후보와 틀어진 것과 관련해서 삶과 사람과 세상에 지친 이씽이 자기 목숨을 소비해 버리려던 감정이 서술됨. 한계까지 몰아붙여진 상태에서 죽을 곳을 찾아 그 여름의 빈 건물로 들어가 쓰러졌던 이씽. 꿈을 꾼다. 빈 껍데기같은 자신과 전혀 반대되는 어리고 생명력이 가능한 소년을 만나는 꿈. 꿈을 꾸다가 깨어나 보니 눈앞에 꿈 속의 소년이 있다. 얘를 위해 살아야겠구나. 그리고 의식이 돌아옴. 침대 머리맡에 세훈이 고개를 숙이고 앉아 있다. 꿈 속의 소년. 이씽이 말라붙은 입술로 세훈에게 속삭인다. 곁에 있어줘. 화해하는 두 사람

15~20

붉은 눈의 본거지를 치기 위해 떠나는 파티가 모집됨. 세씽 카타 찬 + 됴준 + 시우에 종대가 함께 감. 세훈은 왜 종대가 가는지 의아해하고 종대는 아들을 혼자 못 보내기 때문이라고 농담으로 눙침. 전투 / 전투 / 전투의 반복. 본거지에 가까워질수록 종대에게서 센티넬의 기운이 강해지는 것을 느끼는 세훈. 이 에피소드가 반복적으로 암시가 되어서 들어가야 함. 엄마는 능력을 잃어버린지 오래인데? 그리고 마지막 최종보스 비슷한 것이 있는 지역에 들어가게 됨. 하늘이 어두워지고 번개가 친다. 방 안에 들어가자 강렬한 빛으로 시야를 잃어버리는 사람들. 한 손은 이씽과, 한 손은 종대와 잡은 세훈이 두 사람을 잃어버리지 않기 위해 손에 힘을 준다. 종대의 손이 가늘게 떨리는 것을 느낀다. 시야가 돌아오고 세훈은 방 안에 앉아 있는 남자와 눈이 마주친다. 어딘지 세훈과 분위기가 닮았다. 남자가 웃으면서 종대에게 인사한다. 오랜만이야. 종대가 하늘을 쳐다본다. 번개가 치고 있다. 저거 뭐야. 남자가 웃는다. 내 작품이지. 그때 천둥이 친다. 남자가 종대를 쏘아본다. 종대가 대꾸한다. 내가 그때 그대로 남아있을 거라고 생각했어?

남자는 백현.

오수 시즌1 완결.

이씽의 과거 가이드 후보는 백현. 원래 이씽과 짝이 되어서 활동할 예정이었던 백현이 종대를 만나고 종대와 각인하겠다고 선언함. 모두들 놀라지만 당사자인 이씽이 선선히 현실을 받아들임. 이씽은 백현의 새 센티넬이 누구인지는 모름. 알고 싶지도 않다. 백현과 종대는 유난히 사이가 좋던 페어였지만 백현이 센티넬과 가이드로서의 정체성에 의혹을 표시하기 시작함. 무엇을 위해 만들어진 능력인가? 왜 이걸 유지하기 위해 싸워야 하는가? 종대와 페어로서가 아니라 두 사람의 인간으로서의 관계를 갖고 싶다고 하는 백현. 백현을 아주 이해하지 못하는 건 아니지만 지금 할 수 있는 이야기가 아니라고 말하는 종대. 백현은 결국 붉은 눈과 따로 접촉해서 센티넬의 능력을 빼앗을 방법을 알아낸다. 가이드가 센티넬에게 힘을 불어넣어 준다면 그 반대로 힘을 빼앗아 올 수도 있을 거라는 데 착안함. 백현이 떠나던 날 종대는 본래 가지고 있었던 능력(번개)를 빼앗김. 백현은 종대에게서 빼앗아 온 능력을 제 고유의 빛으로 바꾸어서 활용함. 사상 최강의 가이드라고 불렸던 백현이 최악의 가이드가 되어 떠남. 종대는 백현이 떠난 날 현장에서 부모를 잃어버린 어린아이를 주움. 고집스럽게 이 아이를 제 아들로 키우겠다고 하는 종대를 아무도 막지 못함. 이때 천리안 루한이 시력을 잃고 센티넬 은퇴. 루시우의 각인이 깨지고 민석은 준면과 재각인을 맺음. 찬열과 경수 각인 시점이 언제인지 모르겠다. 종대가 능력을 잃고 센터를 떠난 뒤 센터는 본격적으로 붉은 눈과의 전투를 준비하기 위해 사람들을 모음. 2기에 해당하는 카타가 이때 영입됨. 10년가량 이후 오수 본편 시작.


via Twishort Web App

Retweet Reply
Made by @trknov